public Vector3 normalized;


해당 벡터의 magnitude(벡터의 길이)가 1인 벡터를 반환(읽기전용)

벡터가 정규화(normalized)되면, 벡터는 갖은 방향값을 갖지만, 정규화 벡터의 길이는 1.0이 됨


**현재 벡터가 변화하지 않고 새로운 정규화 벡터가 반환된다는 점을 주의

**현재 벡터를 정규화 하고 싶은 경우에는 Normalize 함수 사용


해당 벡터가 정규화되기에 너무 작은 경우에 0 벡터가 반환
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current/ScriptReference/Vector3-normalized.html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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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c float magnitude;


벡터의 길이를 반환(읽기전용)

- 벡터의 길이는 (x*x+y*y+z*z)의 제곱근


일부 벡터의 길이만 비교하는 경우에, sqrMagnitude를 사용해서 길이의 제곱값을 비교할 수 있음(길이의 제곱값을 사용하는 경우가 더 빠릅니다.)
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current/ScriptReference/Vector3-magnitude.html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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